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농촌에서 살아보기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 강원도 횡성편

by Sarang 22 2023. 2. 24.
반응형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 이번에는 강원도 횡성군 산채마을 정보입니다. 이 마을에서는 귀농형 살아보기 체험자를 원하고 있답니다. 처음으로 시작하는 1기입니다. 특이한 점은 바로 품목 장기 실습할 수 있는  체험자(6개월간)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귀촌형이나 프로그램형이 아닌 귀농형이기에 농촌에서 농사를 짓고 살아보실 분들은 좋은 시간이 될 거 같습니다.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강원도 횡성군 산채마을 에서 미리 살아보기 신청하기는 여기

산세좋고 물맑은 횡성의 계곡입니다.

1. 횡성군 산채마을에 대하여 

태기산과 청태산 자락사이에 해발 600m에 위치한 고랭지마을로 재배작목의 다양성이 있는 마을이랍니다. 100 가구 230여 명이 살고 있으시며 이중 귀농귀촌 가구가 60 가구 100명에 이릅니다. 이에 주민 50% 이상이 귀농귀촌인들이니 안심하고 정착가능한 귀농귀촌 모범 마을이랍니다. 주민들과 함께 귀농귀촌 체험 및 교육을 진행했던 경험을 통해 진정성과 전달력이 있답니다. 귀농에 진심인 분들은 정말 좋은 기회가 될 듯싶습니다. 2004년부터 녹색 농촌 체험마을로 지정이 되었답니다. 2010년에 자연생태 우수마을로 지정되고 2011년 대한민국 농촌 대상 대통령상까지 수상하는 멋진 마을이랍니다. 더불어 2017년 이후엔 귀농귀촌에 대한 체험과 교육을 병행하며 진행하기에 많은 이들이 마음 놓고 귀농귀촌하시지 않나 싶습니다. 

2. 주요 프로그램 및 특이사항

각 입주자들에게 텃밭을 제공하여 실질적으로 농업에 참여할 수 있게 준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횡성 산채마을은 입주기간을 6개월로 신청하신 분들을 선정하려 하고 있답니다. 
주요 프로그램은 주민과의 소통을 통한 농촌을 이해하고 지역교류를 위해 농가방문을 하며 마을 사업에 함께 참여할것입니다. 영농체험을 위해 품목재배 및 농기계 농산물가공을 함께 참여할 것이며 재능이 있으신 분들은 개별활동도 할 예정이랍니다.

3. 신청하기

*** 입주 가능일 : 2023년 3월 31일
*** 신청 기간 : 2023년 2월 23일 부터 2023년 3월 13일
*** 운영 기간 : 2023년 4월 1일 부터 2023년 9월 30일 
*** 모집 인원 : 5가구 8명

4. 숙박시설 및 기타시설 

*** 비비추 : 온돌식이며 2명이 머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시설 완비되어 있습니다.
*** 사랑채 1 : 온돌식이며 1명이 머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시설 완비되어 있습니다.
*** 사랑채 2 : 온돌식이며  2명이 머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시설 완비되어 있습니다. 
*** 사랑채 3 : 온돌식이며 2명이 머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시설 완비되어 있습니다.
*** 얼레지 : 온돌식이며 2명이 머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시설 완비되어 있습니다.
*** 그 밖에 교육장과 텃밭 함께 차를 마시고 머무실 수 있는 공간등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이곳은 정말 귀농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좋으실것 같습니다. 작물을 심고 재배하고 거둘 때까지는 사실 6개월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니 이것에 최적화돼있는 마을인 듯싶습니다. 숙소도 굉장히 깨끗하고 잘 지어진 듯싶습니다. 공기 좋고 인심 좋은 강원도 횡성군  산채마을이랍니다.

강원도 횡성군 산채마을 에서 미리 살아보기 신청은 여기를 누르세요...

반응형

댓글